GV80 쿠페 출시일이 다가 올 수록, 차량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2024년 1월 출시 예정이라고 알려져 있는 GV80 쿠페는 현재 국내에서 주행 테스트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3.5L 트윈터보 엔진이 장착 되는 것이 유력합니다.
현대자동차 제네시스에서 판매 되고 있는 차량들은 요즈음 매우 인기가 많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젊은 친구들에게는 디자인이 약간 올드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그렇다고해서 아반테나 벨로스터와 같은 저렴한 차량을 타는 것은 원치 않는 젊은 사람들은 대부분 수입차를 구매 하는 경향이 매우 강했습니다.
예전에 제네시스 쿠페, 일명 젠쿱이 미국에 출시되었을 때가 떠오르는데, 그 때 당시에는 미국에서 젊은 친구들이 많이 좋아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것은 차량을 갖고 놀기가 좋아서 였습니다. 닛산 GTR이나 포르쉐 정도의 차량을 구매 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20,000-30,000사이에 구매를 해서 하고 싶던 튜닝도 실컷 하고 정말 장난감처럼 가지고 놀던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한국에서도 GLC/GLE 쿠페 정도의 사이즈나 가격을 찾는 젊은 사람들에게는 GV80 쿠페가 나온다면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가격은 9천만원대 부터 1억 넘게 까지 갈 수 있을 것 같은데, 그래도 수입차를 이미 많이 경험 한 사람들이나 기존의 GV80이 올드하다고 느끼는 사람들은 많이들 옮겨갈 것으로 보이긴 합니다.
제네시스에서 공개한 휠 사진을 보면 "5개의 스포크를 적용한 터빈 형태의 알로이 휠에 두 줄 디자인을 강조하여 스포티한 감성을 극대화했습니다" 라고 설명이 되어 있는데, 확실히 젊은 감성으로 어필이 될 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이러한 쿠페형태가 나오면, 기존 스탠다드의 GV80보다 훨씬 더 개성을 찾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다양한 악세사리나 튜닝 제품들이 뒷바침 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나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차량의 기본적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어느정도 개성을 뽐 낼 수 있는 수준이라면 매우 좋겠죠.
GV80 쿠페가 미국에는 언제 출시 될지 모르겠지만, 경제적으로 부유하지 못해서 젠쿱을 타던 많은 청년들이 이제 차를 살 여유가 있지만, GV80 쿠페를 선택할지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